O365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외부 메일 중 특정 메일이 들어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.

메일서버가 스팸으로 등록된 경우 해당메일이 들어오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. 

만일 Outlook 정크폴더나 Exchange Online 관리자 페이지를 확인해봐도 해당 메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

스팸 등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이런 경우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래 Delist IP 사이트입니다. 

https://sender.office.com/

 

Delist IP - Delist IP

Office 365 스팸 방지 IP 목록 해제 포털 표시 언어: English (United States) čeština (Česká republika) dansk (Danmark) Deutsch (Deutschland) español (España, alfabetización internacional) français (France) italiano (Italia) magyar (Magyarország) Nederlands (Nederland) pols

sender.office.com

 

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. 

들어오지 않는 메일 주소 + 메일서버 IP입니다. 

 

아래와 같이 해당 전자메일과 IP 주소( MX 레코드 IP)를 넣어줍니다.

 

MX 레코드 조회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 

command 연뒤

nslookup

server 168.126.63.1

set type=mx

문제가 된 메일 주소의 도메인 입력

편의상 Daum을 조회했지만 실제로는 실제로 사용하는 도메인을 넣게 되면 IP 가 하나 혹은 두 개가 나오게 됩니다

 

 

그 뒤 다음을 누르면 해당 메일 주소로 메일이 가며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. 

 

해당 메일 주소에 가이드가 있으니 가이드대로 진행 후 30분~1시간이 지나면 스팸 등록된 IP 가 풀리게 됩니다. 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