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365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외부 메일 중 특정 메일이 들어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.
메일서버가 스팸으로 등록된 경우 해당메일이 들어오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.
만일 Outlook 정크폴더나 Exchange Online 관리자 페이지를 확인해봐도 해당 메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
스팸 등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이런 경우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래 Delist IP 사이트입니다.
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.
들어오지 않는 메일 주소 + 메일서버 IP입니다.
아래와 같이 해당 전자메일과 IP 주소( MX 레코드 IP)를 넣어줍니다.
MX 레코드 조회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command 연뒤
nslookup
server 168.126.63.1
set type=mx
문제가 된 메일 주소의 도메인 입력
편의상 Daum을 조회했지만 실제로는 실제로 사용하는 도메인을 넣게 되면 IP 가 하나 혹은 두 개가 나오게 됩니다
그 뒤 다음을 누르면 해당 메일 주소로 메일이 가며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.
해당 메일 주소에 가이드가 있으니 가이드대로 진행 후 30분~1시간이 지나면 스팸 등록된 IP 가 풀리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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