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CC 통칭 저가항공은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. 

단점

1. 기내식이 유료 - 국적기나 국내저가항공의 경우 무료로 기내식을, 혹은 간단식 이라도 주는데, 외국항공사 (에어아시아, 세부퍼시픽) 의 경우 돈을 주고 사야함. 물도 사야함

2. 담요 등도 유료 

3. 비행기가 작음

4. 연착, 딜레이 등이 많음


장점

1. 가격이 싸다 - 프로모션이 제대로 등록이 되지 않았음에도 저정도 가격이면 괜찮은 가격 같네요


에어아시아의 경우 위와같은 장점과 단점이 혼재하고 있는데, 생각과는 다르게 가격 외 장점또한 만만치 않습니다. 



장점나열

1. 환불규정 - 에어아시아의 경우 다른 LCC 와는 틀리게 환불규정이 좋습니다. 


중요부분 좀 더 크게...


위와 같은 환불규정으로 인하여 혹시모를 문제에 대하여 좀 더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. 


2. 출발시간대가 괜찮음

새벽출발이나 늦은밤 출발이 아니라 오후 12시 55분에 출국



4시50분에 마닐라에서 출국이 됩니다.


아이나 부모님과 여행 할떄는 시간이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으면 그 자체가 힘듭니다. 



3. 기내식의 골라먹는 재미 

일괄적인 기내식이 아니라 직접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기내식 입니다. - 기내식이 맛이 없다는건....ㅎㅎ


4. 소문과는 다른 정시출발율

현지에 기상이상 등으로 딜레이되는건 해당 지역에 창륙하는 모든 비행기에 적용됩니다. 따라서 에어아시아만의 문제는 아닙니다.

오히려 싼 가격을 내고도 차이가 없으면 좋은 거 아닌가요? ㅎㅎ

https://www.huffingtonpost.kr/2014/04/07/story_n_5102243.html


의자가 좁다고 하는데 실제로 에어아시아제스트를 타고 세부를 가봤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. 그정도 가격이면 불만이 없었다는....ㅎㅎ



몇달 뒤 예약 후 다시 포스팅 쓰도록 하겠습니다. ㅎㅎ

+ Recent posts